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Yoonsang Kim

김윤상 | 아나운서

 

EDITOR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배달맨을 시작으로
‘본격연예 한밤’의 큐레이터, ‘SBS 8시 뉴스’를 넘어
스포츠, 예능, 연예까지 여러 장르에서 활동 중인 아나운서 김윤상.

2015년 입사 후 한결같이 다듬어진 모습을 유지하며
아나운서의 모범으로 손꼽히는 그가 생각하는 편안함에 대해 알아보았다

1 한 인터뷰에서 원래 꿈은 회계사였다고 하셨었는데요. 아나운서라는 꿈을 갖게 된 정확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방송 업계에 종사하고 싶다는 막연한 동경이 있었지만, 정작 도전을 실행하기에는 용기가 부족했습니다. 도서관에서 회계사가 되기 위한 공부를 하던 중에 문득 ‘회계사가 되더라도 내가 행복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날 용기를 내어 아나운서 아카데미에 등록했습니다.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과 함께하니 아나운서가 되겠다는 목표가 더 확고해졌습니다.

2‘모닝와이드’, ‘본격연예 한밤’의 큐레이터부터 SBS 8시 스포츠뉴스 아나운서까지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오셨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로 활동하면서 들은 말 중에
가장 인상에 깊게 남은 한마디가 있을까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제게 의미가 큰 프로그램입니다. 오랜 팬이기도 했고,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배달맨으로 많이들 알아봐 주셔서요. 방송국 밖에서 만난 분들이
대부분 “골목식당 음식점 진짜 맛있어요?”라고 물어보시면 “네, 진짜 맛있습니다.”라고 대답해요.
최근 가장 자주 말해서인지 몰라도 이 대답 한마디가 가장 인상 깊게 남습니다.

3SBS 입사 전에도 KNN 리포터, 매일경제 TV캐스터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지셨는데요.
끝없이 도전하는 동안 겪은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제 자신에 대한 확실한 믿음 덕분에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아나운서 시험에 응시해보면
합격하는 경우보다는 불합격하는 횟수가 더 많습니다. 저는 그럴 때마다
“나는 반드시 아나운서가 될 수 있다”라고 생각하며 견뎠습니다.
물론, 그 믿음을 뒷받침할 수 있는 노력은 필수였죠.

4 팟캐스트 '아나콘다', SBS 파워 FM '이국주의 영스트리트', ‘런닝맨’과 ‘정글의 법칙’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셨습니다.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방송 분야가 있으신가요?

남자 아나운서라면 누구든 한 번쯤은 ‘스포츠 중계’에 대한 로망을 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거든요(웃음) 지난해부터 SBS 라디오 야구 중계진에 합류했고, 최근에는 처음으로 당구 중계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아시안게임, 올림픽, 월드컵 등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에서 전문 캐스터로 활약하고 싶습니다.

5'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혼밥을 즐기는 '고독한 미식가'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평상시에도 음식과 식사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으시나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는 거 같아요. 평소에도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생각이 들면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며 마음을 다스립니다. 혼자 식사하면 여러 가지 생각들이 정리되더라고요.

6 준수한 펜싱 실력을 갖추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언제부터 펜싱을 시작하셨나요?

아직 아마추어에 머무는 실력입니다. 친구가 펜싱을 즐기는 모습을 보고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6개월가량 꾸준히 펜싱 아카데미를 다녔지만, 실력이 많이 향상된 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동호인 대회 출전을 준비하면서 체력은 확실히 늘어난 거 같습니다.

7끝없이 말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성대를 비롯한 자기 관리가 중요할 거 같습니다. 어떻게 휴식 시간을 보내시나요?

숙면이요, 무조건 잡니다 (웃음) 숙면이 모든 병을 치료해준다고 생각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7시간 이상 숙면은 꼭 취하며 몸을 회복시켜요. 아나운서라는 직업 특성상 새벽 출근이나 야근이 많아 생활패턴이 불규칙한데, 충분한 잠을 통해 자기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8크라운구스를 알게 된 계기와, 사용해 본 소감이 어떻게 되시나요?

주변에 인테리어와 리빙에 관심이 많은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 숙면이 만병통치약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침구에 굉장히 많이 신경 쓰는 편이에요. 크라운구스의 베딩 컬렉션은 정말 포근하고 따뜻합니다. 다른 분들도 크라운구스를 많이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

주변에 인테리어와 리빙에 관심이 많은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크라운구스의 베딩 컬렉션은 정말 포근하고 따뜻합니다.

9마지막으로 어떤 아나운서가 되고 싶은지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 궁금합니다.

즐겁게 일하는 아나운서가 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이든 ‘내가 재미없으면 보는 사람도 재미없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어요. 앞으로 예능 프로그램, 스포츠 중계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아나운서로서 시청자 여러분께 다가가려 합니다.

  • GLOBAL
  • FACEBOOK
  • INSTAGRAM
  • PINTEREST
  • YOUTUBE
  • NAVER BLOG
  • NAVER CAFE